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부권의 명문신학교입니다.
Home > 신학원소개 > 학장소개 >
학장인사말

대전신학교(DTS)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중부권의 명문신학교로서 재단법인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 유지재단 114622-0000386 대전신학연수원-총회에 소속된 직영신학교입니다. 본교의 큰 자랑은 지금까지 졸업한 수많은 동문들일 것입니다. 대전신학교 동문들은 본교를 졸업하고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과 총회신학원에 입학(또는 편입학)하여 보다 나은 학문과 영성을 구비하여 전국의 목회현장과 기독교 단체 및 기관에서 탁월한 지도자로서 주의 사역에 헌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세계 각국의 선교현장에서 헌신적인 선교사로 땅 끝까지 내 증인이 되어 주의 사역을 잘 감당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은혜와 더불어 대전, 세종, 충청지역에 소속되어 있고 본교를 적극 후원하는 노회들과 각 지역교회들, 그리고 학생들을 정성으로 가르치는 교수 및 운영이사님들의 기도로 이루어 진 것입니다.

21세기 중부권의 명문 신학교로 세워져가는 본교는 오랜 전통을 갖고 개혁주의 정통신학을 보수하는 정말 몇 안되는 유일한 신학교입니다. 오직 말씀과 기도로 세워가는 본교는 교회를 위한 신학, 신학이 있는 교회를 표방합니다. 본교는 건전한 정통개혁신학과 칼빈주의의 정체성을 지켜 나아가기 위해 21세기 세계를 향한  비전을 가지고 믿음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목회와 선교, 전도의 특성화 교육을 통하여 영성과 지성을 겸비한 교회 지도자를 배출하는 사역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종교개혁 503주년(Refo500)을 얼마 앞두고, 본교는 루터와 깔뱅 그리고 개혁교회의 영성과 지성을 갖춘 많은 선배들의 개혁정신을 주님 오실 때까지 이어가기 위해서 앞으로도 교수, 지역교회 목회자와 평신도지도자들 그리고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각 분야별 연구위원을 통한 통합적 연구를 지속하고 지역교회의 부흥과 개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연구지원 풍도를 조성해 나아 갈 것입니다.

본교는 앞으로도 교과과정의 특성화를 통하여 다른 학교보다도 더 엄격하고 더욱 체계적인 전인교육을 통하여 21세기 온전한 목회자와 평신도 전문인사역자들을 양성하게 될 것입니다. 대전신학교는 하나님 나라와 그의 공동체인 지역교회를 섬기기를 소원하는 분들을 정중히 초대합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신학교(DTS)는 여러분들의 꿈과 비전을 현실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넘치시기를 축복합니다.

 

President 김희동 목사